반응형
올해 월드컵은 최초로 겨울에 실시됩니다. 우리나라는 최악의 조는 피했다는 평이 많은데요. 한국은 H조에 편성되며 상대적으로 조 편성은 잘 되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은 어떻게 되었는지, 그리고 죽음의 조는 과연 어디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카타르 월드컵 일정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최초로 겨울에 실시됩니다. 겨울에 월드컵을 즐길 수 있다니 상상만 해도 즐거운데요. 이번 월드컵은 현지 기준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실시된다고 합니다. 첫 경기는 아마도 카타르와 에콰도르 경기가 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일정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한국은 H조에 편성되어 있으며 우루과이, 포르투갈, 가나와 한 조에 편성되었습니다.
한국은 11월 24일 오후 10시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시작으로, 11월 28일 오후 10시에는 가나와의 경기가, 12월 3일 오전 0시에는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카타르 월드컵 전체 조편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A조 : 카타르, 에콰도르, 네덜란드, 세네갈
- B조 : 잉글랜드, 미국, 이란, 웨일스
- C조 : 아르헨티나, 멕시코, 폴란드, 사우디 아라비아
- D조 : 프랑스, 덴마크, 튀니지, 호주
- E조 : 스페인, 독일, 일본, 코스타리카
- F조 : 벨기에, 크로아티아, 모로코, 캐나다
- G조 : 브라질, 세르비아, 스위스, 카메룬
- H조 : 포르투갈, 대한민국, 가나, 우루과이
카타르 월드컵 죽음의 조
이번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은 골고루 잘 되었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래도 굳이 죽음의 조를 뽑자면 E조의 스페인, 독일, 일본, 코스타리카 조를 많이들 뽑는데요. 요즘 일본 평가전을 보면 그래도 자신의 색깔이 드러나게 경기를 운영하더라고요. 거기에 스페인과 독일까지 있으니 볼만한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코 앞까지 다가온 카타르 월드컵. 겨울에 실시되는 월드컵인만큼 기대가 됩니다.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